연우심리개발원 소개

연우심리개발원 대표 김만권입니다. 연구소를 개원한지 어느덧 벌써 25여년! 우리나라의 기둥이자 보배인 아동과 청소년, 그들을 성장시키는 부모 및 보호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하는 마음으로 연구소를 시작하였습니다. 참 긴 세월이라고 생각했었지만 눈깜짝할 사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연구소를 거쳐 간 사람도 무수히 많았고 전문가교육을 받았던 사람도 수만명에 이릅니다.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즐겁고 행복했으며 보람된 일도 많았습니다만 가슴 한편에는 부족했고 아쉬웠던 점도 많았고 때로는 정말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던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언제나 함께 해주었던 조가영전무, 김정한실장, 전유진팀장, 한번 둥지를 떠났다가 못내 그립고 아쉬워 다시 돌아온 김병준부장을 비롯한 손옥주 부산지부장, 안현주 대경지부장, 구상윤 전문가, 이미형 경기지부장, 연우를 방문할때마다 늘 이것저것 작지만 돌봄과 챙김이 담겨 엄청 챙겨오시는 노헤레나수녀님, 연우식구들의 건강을 염려해서 각종 반찬을 손수 만들어 보내주신 유혜경선생님, 그외 연우를 사랑하고 아껴주신 여러 전문가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어렵고 힘들었던 그 세월을 한결같이 함께 해 주신데 대한 고마움과 감사함을 어떻게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하고 고마웠다고 인사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연우가족들은 아동, 청소년, 부모 및 보호자들과 기타 국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연우심리개발원으로 발전하고 도약시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2023년은 연우심리개발원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그 동안 연우심리개발원에 관심을 주시고 아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앞으로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연우심리개발원 대표 김만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