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2023. 03. 30 ~ 2023. 06. 21 영월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2023년 3월부터 6월까지 영월 내 7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집단상담 혹은 개인상담을 진행됩니다. 영월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개최한 이 프로그램은 2019년 하계방학을 앞두고 관 내 중고등학생 중 희망자를 모집하여 진행했었고,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며 금년에는 학습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중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교 단위별로 진행하게되었습니다. 
 
학교별로 U&I학습및진로상담전문가와 1:1로 개인상담을 신청하기도 하고 10명 내외 학생을 1집단으로 구성해서 집단상담을 의뢰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1:1 개인상담의 경우 학습에만 국한되지 않고 현재 고민하고 있거나 걱정하고 있는 바에 대해 전문가와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집단상담의 경우, 나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학생들과 모둠별로 토의하고 발표하며 나의 장점과 강점에 대해 이해하고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습 동기 향상이든 진로 목표의 구체화이든, 궁극적으로 모두 나라는 사람에 대해 잘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꿈과 목표가 있을 때 발현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만났던, 그리고 만나게 될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시간에 연우심리개발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 (-개)

댓글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 1 2 3 4 5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