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청


2023년 4월 6일, 4월 13일 이틀 간 금천구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는 2021년에 개소하여 본원에 U&I학습및진로상담과 부모교육 집단상담프로그램, 직원 대상 EAP프로그램 등을 의뢰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17가족이 참여한 이번 부모교육은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의 신청이 많았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부모가 평소 자녀의 행동 특성을 떠올리며 U&I성격유형검사 아동용을 실시했고, 고학년의 경우 학생 본인이 U&I학습진로종합검사를 실시했습니다. 부모님들은 U&I성격유형검사 결과를 토대로 나를 이해하는 시간을 먼저 가졌고, 이후에 자녀의 검사 결과를 토대로 자녀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나와 비교해보았습니다. 
 
나와 성격유형이 비슷한 구성원과 모둠을 이뤄서 부모인 나에 대해 이해하고,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들이지만 내 자녀와 같은 성향인 모둠의 발표 내용을 들으며 자녀에 대해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녀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던 나의 행동이 때로는 자녀에게, 그리고 부모인 나에게도 상처를 주게 될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되고 평소와 달리 보게 된 점을 일상 생활에서 조금씩 적용해보며,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 (-개)

댓글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 1 2 3 4 5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