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0차 U&I학습및진로상담전문가 보수교육을 마치고

6월 29일(토), 30일(일) 대전한남대학교에서 U&I학습및진로상담전문가 보수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대전지역에 계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교육청, 학원 등에 계신 교사, 특수교사, 전문상담교사, 상담사, 강사 등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지도하고 상담하는 선생님들 3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초급교육과정에서 배웠던 14개 성격유형에 대한 기본개념을 더욱 확장하여 깊이있게 이해하고, U&I교육유형검사를 통해 부모-자녀 관계에서 나타나는 심리와 갈등요소를 찾고 상담방향을 모색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U&I학습유형검사와 U&I교육유형검사를 함께 실시한 다양한 상담사례를 분석하고, 각 유형별로 검사결과에서 나타난 정보들을 분석하면서 14가지 성격유형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행동양식이 다양한 상황과 관계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14가지 성격유형에 대한 기본개념을 심화내용으로 확장하고, 교육유형검사에 대한 기본개념과 부모-자녀 관계에서 나타나는 해석까지 진행되어 학습 내용이 많아 힘들고 지칠수도 있지만, 교육기간 동안 쉬는 시간에도 열심히 질문하고 상호작용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한 개인의 성장에서 중요한 시기에 있는 학생들을 잘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마음만큼 초급과정과 보수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잘 적용해 보시고 더 많은 질문과 열정을 갖고 중급과정에서 또 뵙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개)

댓글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 1 2 3 4 5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