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4차 U&I학습및진로상담전문가 중급교육을 마치고



3월 9일 10일 서울 본원에서는 U&I학습및 진로상담전문가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24년 서울에서 처음 진행된 중급교육에는 총 21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첫날은 U&I진로탐색검사 척도중 진로성숙도에 대해 이해하고, 조별실습을 통해 진로성숙도를 분석하고 특성에 따라 유형을 분석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진로흥미, 진로성격 척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일차에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U&I진로탐색검사를 활용하여 각 피검자의 잠재적인 모습과 적성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배웠으며  점차 어려운 사례를 접근하며 U&I학습유형, 교육유형, 진로탐색 검사 및 면담을 통한 자료를 종합적으로 어떻게 분석하여 피검자를 이해하고 방안을 찾아줘야 할지 배워나갔습니다.
 
중급과정이라는 깊이를 더할수록 한개인의 성격을 이해하고 그 개인에게 필요한 진로와 방향을 찾아 대안을 모색한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음을 실감하는 시간이기도 하였지만 참여하는 선생님들은 사례를 준비하여 고급과정까지 참여하고자 하는 열의를 보이시며 쉬는 시간마다 질문하시고 토의하시는 등 열정적인 모습이었습니다. 
 
현장에서 많이 중급과정에서 배우신 내용을 활용하시고 고급1과정에서 뵙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개)

댓글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 1 2 3 4 5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