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곡중학교 특강 후기

 
2024년 4월 15일, 인천의 산곡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U&I심리검사 해석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2학년과 3학년은 작년에 U&I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하고 해석 특강을 들었었고, 금년에는 U&I진로탐색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U&I진로탐색검사를 활용하여 진로 의식 수준을 확인하고, 보다 성숙한 진로 의사 결정을 위해 노력해나가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접근해보았습니다.
또한 나의 진로 흥미 및 진로 성격 척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나에게 잘 맞을 수 있는 직업군과 현재 관심사를 비교해보며 발달시켜 나가야 할 점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검사 결과를 통해 나에 대해 이해한 후에는 직업카드를 활용하여 구체적인 직업 정보를 찾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학년 학생들은 U&I학습유형검사 결과를 통해 학교 및 학업을 해나감에 있어 나의 마음 상태와 목표 수준 등을 점검해보고 나의 성격 특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학년인만큼 자신을 보다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그에 맞는 목표 설정을 해나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접근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학생들이 나의 참된 모습을 발견해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댓글 (-개)

댓글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 1 2 3 4 5 201